스쿼트 자세 정확하게 해야 안아파요

운동|2018. 5. 16. 16:31

스쿼트 자세 정확하게 해야 안아파요



집에서 많이 하는 운동 중 하나인 스쿼트 !

저도 매일 집에서 스쿼트를 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오이렇게 무릎이 아프지.. 했는데, 알고보니 무릎에 근육과 힘이 없기도 했고 또 잘못된 자세로 하다보니 그렇더라구요.


스쿼트 자세 잡을 때 무릎이 발 끝보다 더 튀어나가면 안된다고 하는데, 스쿼트 종류나 힘을 주는 부위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자세들을 골고루 알아보는것이 좋아요.


처음 스쿼트 자세 연습을 할때 벽을 마주보고 하는것도 좋은데요.

적응이 되면 벽에서 떨어져서 하고, 좀더 여유가 생긴다면 덤벨 등을 활용해서 좀더 자극을 주는것도 좋아요. 저는 요즘 덤벨을 들고 하루에 스쿼트 200~300개 정도씩 꾸준히 하고 있어요.


처음한동안은 펌핑이 되느라 허벅지가 더 두꺼워 져서 스트레스였어요. 얇아지려고 했는데 왜 두꺼워지지???? 정말 스트레스더라구요. 체지방은 빠지질 않고 근육이 자극이 되서 생기다보니까 어쩔 수 없는 현상이었어요.

처음에는 당연히 펌핑이 되서 두꺼워지는 현상이 발생하니까, 놀라지 마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꾸준히 올바른 스쿼트 자세로 맨몸운동을 해보세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체지방이 빠지고, 예쁘게 근육이 자리잡는답니다!


스쿼트 자세 올바르게 연습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동영상을 가지고 왔어요. 보시면서 따라해보는것이 좋아요!









운동 동영상을 찾아보실때에는 너무 한사람것만 보는것보다 여러사람들것을 종합적으로 보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것을 활용하면 좋은것 같아요 ~ 















이건 벽을 마주보고 연습하는건데요, 처음에 스쿼트 자세 연습을 위해 하다가 뒤로 자빠질뻔하기도 하고 ㅋㅋㅋ 잘 안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맨몸 스쿼트는 연속으로 100개도 금방 하게 되더라구요!
스쿼트 자세 정확하게 잡고, 멋진 다리 만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