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살안찌는체질 되기!

운동|2018. 5. 19. 00:38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살안찌는체질 되기!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이 다가오고 있네요! 하지만 주말만되면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니,, 아무래도 주의를 해야할텐데요. 오늘은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 살안찌는체질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해요.


기초대사량이 높아야 같은 음식을 먹어도 에너지로 더 많이 소비가 되어서, 몸속에 쌓이는 지방이 줄어들 수 있는데요. 운동선수들을 보면 기초대사량이 어마어마하죠;; 그만큼 평소에 많이 움직이다보니 필요한 에너지가 많은것인데요. 하루종일 앉아만 있고 가만히 있다면 그만큼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조금만 먹어도 금방 지방이 붙는 체질이 될 수 밖에 없어요. 기초대사량 늘이는 방법을 위해서는 많이 움직이는것이 필요합니다 :)








1. 언제나 '답정너' 운동 !!


가장 건강하게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은 바로 '운동' 입니다. 근육량이 많으면 에너지를 더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살안찌는체질이 될 수 있어요.


같은 몸무게일지라도 근육량이 더 많은 사람이라면, 똑같은 음식을 먹어도 살이 덜찌거나, 유지가 된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려주는것이 좋아요.


저도 운동을 시작하고 난 뒤, 기초 대사량이 늘었는지 몸이 원하는 음식량이 더 많아지더라구요. 평소랑 똑같이 먹어도 좀더 배고프기도 하고..  양을 좀 늘려서 먹었더니 그래도 살은 안찌더라구요! 확실히 골격근량이 늘어나서 그런지 에너지로 소비를 하는양이 많아진것 같아요. 













2. 규칙적인 식습관


다이어트를 하느라 식사를 너무 적게 먹게 되면 그만큼 위가 줄어들어서 좋긴 하지만, 너무 적은 양에 익숙해지게 되면 오히려 기초대사량 증가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보통 여자의 경우 다이어트를 할때 하루 최소 1200~1400칼로리 정도를 지켜주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하로 먹으면 기본 기초대사량 자체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요요 현상이 올 수 있어요. 건강에도 상당히 좋지 않구요!


살안찌는체질이 되고 싶다면, 평소에 건강하게 일정한 양을 섭취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많이 먹어도 살안찌는 체질?? 그런건 없어요..... 마른 사람이라고 해도 많이 먹으면 먹는 만큼 찐답니다..

대신 골격근량이 높다면 조금 덜찌거나, 빨리 지방을 태울 수 있어서 살안찌는체직에 가까워질 수 있어요.











3. 물마시기


그리고 물을 하루 2리터 정도씩 마셔준다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질 수 있어요!

물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니 한번에 많이 마시기보다 평소 목마르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자주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것이 좋아요. 


아침에 일어나서 2컵정도를 마시면 장 활동에 도움이 되고 몸속 노폐물을 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식사중간에 마시기보다는 식사를 하기 20~30분 전에 마시는것이 좋고, 식사를 하고 20~30분 이후에 마시는것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잠을 자기 전에도 한잔 마셔주면 잠을 자는 동안 신진대사를 조금더 높여줄 수 있다고해요.


물을 많이 마시면 화장실도 자주 가게 되는데요. 처음엔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그만큼 노페물도 빠지고 붓기도 빠지니 좋게좋게 생각하자구요 ㅋ

특히 짠음식같은걸 먹었다면 그날, 그다음날은 물을 좀더 마셔주는것이 좋아요.







4. 보조제의 도움


요즘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보조제가 참 많은데요. 기초대사량을 높이거나 탄수화물흡수를 막거나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가 있어서 식단조절과 운동을 하면서 조금씩 도움을 받는다면 효과를 조금더 높일 수 있어요


먹으면 무조건 빠지는 약은 없는것 같습니다. 몸속의 수분을 빼서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를 본다거나, 탄수화물을 녹이거나, 기초대사량을 조금 높여서 에너지소비를 많아지게 하는것이 대부분인데요. 보조제를 먹고 무작정 음식을 많이 먹는다면 절대절대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운동을 통해 예쁜 몸을 만들면서 조금더 효과를 업시키기 위한 말그대로 '보조제' 일 뿐이예요~너무 맹신하는것보다,, 어느정도 도움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하신다면 좋을것 같네요 ^^

그래서 저도 이번에 한번 사봤어요. 하도 광고를 하길래 궁금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연 얼마나 도움을 줄지, 평소 식단과 운동그대로 하면서 한번 먹어보려구요 ㅋㅋㅋㅋ

저는 아직 체지방을 조금더 뺄 생각이기 때문에.. ㅋㅋㅋ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ㅋㅋㅋ 먹어보고 비슷한것 같으면 다음엔 절대 사지 않기로 ...  ㅋ










5. 꿀잠 자기


잠을 푹~~ 자는것도 기초대사량에 도움이 된답니다. 밤 11시에는 잠이 드는것이 좋은데요. 하루에 7~9시간 정도를 자는것이 건강에 좋다고 해요. 근데 저는 이시간에 이러고 있네요? ㅋ


저도 이것만 쓰고 얼른 자야겠어요~~ 밤 시간에 제대로 잠을 자야 자는중에도 몸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또 식욕을 부르는 습관을 없앨 수 있어요~ 식욕억제 호르몬이 수면중에 나온다고 하네요!

밤에 충분히 잠을 자야 다음날 충동적인 식욕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정말 신기하죠????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가만히 있으면 즈얼~~대 늘어나지 않아요. 

운동을 하는것이 힘들다면 가끔씩 스트레칭을 해서라도 에너지를 소비해 주는것이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