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 골칫거리 부수자!!

운동|2018. 11. 16. 23:18

셀룰라이트가 많이 보이는 허벅지 !!! 그리고 엉덩이나 복부 쪽에도 셀룰라이트가 눈에 띄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살이 많은 편이 아닌데도 이 셀룰라이트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실거예요!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모양때문에 어떻게 없애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이 셀룰라이트는 '살' 때문이 아니라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에 생긴다고해요. 또는 호르몬 적인 이유인데요! 지방세포의 정상적인 기능이 깨져버리면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이것이 울퉁불퉁 보기 싫은 셀룰라이트가 되는것이죠~






살이 쪄서 생기는것 같지만 단순히 살이 찌는 지방과는 완전히 다른 녀석이라고해요.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수분이 정상적으로 배출이 되지 못하고 멈춰버리게 되는데요. 이녀석들이 또다시 지방과 엉겨붙어서 피부의 변형을 일으키고 혈액순환이나 림프에 문제를 일으키면서 피부가 단단하게 뭉쳐지게 되죠. 여성에게 풍부한 에스트로겐, 인슐린은 셀룰라이트와 깊은 관련이 있는데요, 여성에게 꼭 필요한 호르몬이지만 콜라겐의 변성과 부종 그리고 지방합성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필요이상으로 많으면 수액대사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이는 하체부종을 불러올 수 있어요.


또한 인슐린은 지방세포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당지수가 높은 설탕, 탄수화물 등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의 분비가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지방세포가 증가, 셀룰라이트가 쉽게 나타날 수 있어요. 역시...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꼭 필요한 존재이긴 하지만, 다이어트 최대의 적이기도 하네요.. ㅠ



-



그래서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뭐냐??!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핵심은 바로 지방배출, 그리고 원활한 혈액순환인데요!



1. 차가운 음료는 피하자!

찬음식은 체온을 떨어뜨리게 되고 면역력 또한 약하게 만들어요. 이는 혈액순환과 지방대사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능한 따듯하고 미지근한 음식, 음료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2. 탄수화물섭취를 줄이자!

인슐린을 과다분비하게 하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설탕은 최대한 줄이는것이 필요해요!


3. 술과 담배,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과식과 과로를 하지 않도록 컨디션 조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4. 타이트한 옷은 자제하자!

몸이 조이는 옷은 혈액순환에 좋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편안한 옷을 입는것이 좋습니다. 꽉 맞는 바지나 티셔츠를 입었다가 집에 돌아와 갈아입을때 평소보다 몸이 더 붓는 느낌이 드는것도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붓기가 생기기 때문이예요~ 이는 자연스럽게 셀룰라이트 형성에 한층 더 가까워지는 행위랍니다!


5. 한자세로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는 것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6. 따듯한 물로 족욕을 하는것은 혈액순환과 부종방지에 도움이 되고 셀룰라이트 예방, 없애기에도 도움이 돼요!



요즘 날이 추워져서 다이어트 동기도 약해지고, 외출횟수나 운동도 줄어들어 건강관리 하는것이 쉽지가 않은데요! 이럴때일수록 마음을 다잡고 실내에서라도 꾸준하게 운동을 하고 또 건강한 음식을 챙겨먹으면서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원하시는 결과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



올겨울, 도움되는 포스팅 추천 >>

[운동] -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살안찌는체질 되기!

[운동] - 와이드 스쿼트 안벅지 빼는 방법

[운동] - 스쿼트 자세 정확하게 해야 안아파요

[운동] - 맨몸 가슴운동 대표적인건 역시나







댓글()